상쾌해서 고마워 공기정화 식물

반려식물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집에서 기르는 식물에 애착을 갖는 사람들이 늘면서, 함께 살아간다는 생명으로써 의미가 있지요. 마치 숲처럼 집안 가득 식물을 키우는 ‘인도어 정글’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많은 사람이 실내에서 식물 기르기를 선호하고 있고요. 나의 반려식물이 공기정화에 탁월하기까지 하다면 더욱더 고마운 마음, 기분 좋은 상쾌함이 있겠지요. 아, 물론 식물이 많으면 많을수록 공기정화의 효과가 커진답니다!


아레카 야자 Chrysalidocarpus Lutescens

NASA가 지정한 실내공기 정화 식물 중에서 가장 일등 공신으로 꼽히는 식물로 거실이나 사무실 등의 공기정화에 필수적인 식물이다. 비교적 키우기 쉽지만, 강한 직사광선이나 건조한 공기는 싫어한다. 증산작용으로 천연 가습기 역할도 가능하다고!


관음죽 Bamboo Palmo

관음죽은 암모니아를 잘 흡수하는 기능성 식물로 화장실에 두면 좋다고 한다. 반그늘에서 잘 자라며 겨울에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정도로만 시원하게 지내면 이듬해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물을 좋아하면서도 싫어하는 관음죽은 건조함을 피하되 물이 축축하게 고이지 않도록 관리해주면 만사오케이!

보스턴 고사리 Boston Fern

잎은 자랄수록 깃 형태로 늘어지며 끝은 뭉툭하고 가장자리는 물결 모양으로 자란다. 톱니무늬 잎에 작은 털로 뒤덮여 보드라운 솜털이 특징적. 증산작용이 뛰어나고 폼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높은 식물로 담배 연기제거에도 효과가 좋다. 꽃을 피우지 않고 잎에서 포기나누기를 통하여 번식하며 수경재배도 가능하다.


출처: 녹색연합

더 많은 소식은 http://www.greenkorea.org/?p=68564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공기청정기 보다 공기정화 식물>

https://bit.ly/2I37SLE

Avatar
greenasd
greenasd@greenasd.cafe24.com

건축환경컨설팅 전문기업 (주)지에이에스디입니다.